상단여백
HOME 정치 국회
남양주시 “지하철 6호선 마석역까지 연장 추진 가시화”조응천·윤호중·박홍근 국회의원...수도권 동북부 교통망 확충, 6호선 연장 본격 추진 정책협약식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8.11.08 09:48
  • 댓글 0
지난 7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3간담회의실에서 ‘수도권 동북부 교통망 확충을 위한 6호선 연장사업 추진 정책협약식’이 진행됐다. 조응천 의원, 윤호중 의원, 박홍근 의원(사진 왼쪽부터)

남양주시 마석역까지 지하철 6호선 연장사업을 위한   ‘수도권 동북부 교통망 확충을 위한 6호선 연장사업 추진 정책협약식’이 지난 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정책협약식을 시작으로 조응천 의원(남양주 갑), 윤호중 국회의원(경기구리시), 박홍근 국회의원(서울 중랑구을)이 함께 참여해 6호선 연장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같은 정책협약식은 현재 남양주를 비롯한 수도권 동북부 지역은 신도시 개발 및 인구증가로 인해 교통난이 심화되고 있지만, 광역교통대책이 부족한 현실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3개 지역 국회의원은 신내 차량기지를 남양주로 이전하고, 6호선을 남양주 마석까지 연장하는 6호선 연장사업을 신속히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국회 예산결산위원회를 맡고 있는 조응천 의원을 비롯해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인 윤호중, 박홍근 의원까지 3개 지역 여당 국회의원들이 공동으로 추진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6호선 연장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앞으로 3개 지역 국회의원은 차량기지 이전으로 인한 주민생활환경 문제 해소와 6호선을 기타 교통수단과 연계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추진해나갈 에정이다. 

또한 6호선뿐만 아니라 기타 지하철 노선 연장을 포함한 수도권 광역교통대책망 확충을 위해 힘을 모을 계획이다.

조응천 의원은 “수도권의 균형발전을 위해서라도 지하철 6호선이 마석까지 연장될 필요가 있다는 공감대가 형성된 만큼 윤호중, 박홍근 의원과 함께 조속한 시일 내에 지하철 6호선 연장사업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조 의원은 “지금 예비타당성 검토 중인 GTX-B노선도 빠른시일 내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윤호중 국회의원은 "수도권 동북부 교통난 해소를 위해서는 지하철 확충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우선적으로 신속한 6호선 연장을 위해 정부·지자체와 본격적으로 협의를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양주시, 2018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남양주시, 2018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구리시, 시청광장에 성탄 트리
구리시, 시청광장에 성탄 트리 "축복과 새해 희망 담아"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