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인터뷰
신민철 남양주시의회의장 "시민의 삶을 바꾸는 든든한 의회"8대 의회 전반기 의장으로서의 의정방향 밝혀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8.07.23 17:52
  • 댓글 0
신민철 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 남양주시의회의장이 23일 임시회 개회를 통해 제8대 전반기 의회 의장으로서 의정방향을 밝혔다. 

신 의장은 "남양주시의회는 '시민의 삶을 바꾸는 든든한 의회'로 각인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의정방향을 밝혔다. 

신 의장은 「시민 중심 의회」를 실천을 강조했다. 

신 의장은 "시의원은 지역 주민의 대변자이다. 지역 주민의 생활현장에서 함께 호흡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생활정치 실천을 통해 주민의 어려움과 불편을 해소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신 의장은 「능력 있는 의회」로 역량강화와 전문성 등 공부하는 의회의 방향을 전했다.   

신 의장은 "주민의 다양한 욕구와 기대감을 충족시키고 사회 제반문제를 현명하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의원의 역량강화와 전문성이 요구되므로 각종 세미나, 정책토론회 등을 개최하는 등 늘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가 되겠다."고 전반기 공부하는 의회를 만들겠다고 공언했다.  

특히 신 의장은 「혁신 선도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신 의장은 "주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불합리한 관행은 합리적으로 개선하겠다"며 "다양한 홍보매체를 발굴·강화하여 의원의 의정활동과 노력을 지역에 정확히 전달함으로써 신뢰와 사랑받는 의회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신민철 의장은 "저를 비롯한 시의원 모두는 새로운 변화와 각오를 통해 제8대 남양주시의회가 더욱 성숙한 의회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 의장은 전국적으로 연일 계속되는 역대급 폭염과 열대야 현상에 온열질환자가 속출에 대해 "집행부에서는 저소득층, 홀로 사는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대한 세심한 관심과 배려가 절실한 시기인 만큼 철저한 안전 대비책을 강구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양주시, 2018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남양주시, 2018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구리시, 시청광장에 성탄 트리
구리시, 시청광장에 성탄 트리 "축복과 새해 희망 담아"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